가장 연비가 좋은 소형 SUV 10대

황수아 기자 / 기사작성 : 2021-07-27 17: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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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초반까지 만해도 SUV는 낮은 연비 때문에 많은 비판을 받았다. 

하지만 실용적인 SU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인기가 급증하면서 자동차 회사들은 연비 높은 SUV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최근에는 연비 좋은 다양한 SUV들이 출시됐고, 소비자 선택지도 그만큼 넓어졌다. 이와 관련해 외신 ‘핫카’는 요즘 미국에서 판매하는 소형 SUV 중에서 가장 연비가 좋은 모델 10대를 선정했다. 

 


10. 마쓰다 CX-5
2021 CX-5는 7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다양한 트림으로 인해 CX-5의 연비는 드라이브 구성 및 터보 가용성에 따라 달라진다. 전륜구동 일반 모델은 도시/고속도로/복합 10.6/13.2/11.9km/L의 연비를 제공하며, 이는 사륜구동 일반 모델의 10.2/12.7/11km/L 보다 낮다. 터보 전륜구동은 복합연비 기준 약 10.6km/L, 터보 사륜구동은 약 10.2km/L이다. 

 


9. 쉐보레 이쿼녹스
2021 이쿼녹스는 1.5리터 4기통 터보엔진으로 구동된다. 이쿼녹스 AWD에는 59리터 연료탱크가 장착되고, FWD는 56리터의 보다 작은 연료탱크가 적용되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다. 또한 FWD는 도시/고속도로 11/13.2km/L의 최고 연비등급을 자랑한다. 물론 대부분이 그렇듯 AWD의 경우 10.6/12.7km/L로 살짝 낮아진 연비를 보인다.  

 


8. GMC 터레인
GMC가 2021 터레인에 큰 디자인 변화를 시도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멋진 스타일과 존재감을 잃지 않았다. 터레인은 프리미엄 데날리 외에 SL, SLE, SLT와 같은 다양한 트림이 존재하며, 1.5리터 4기통 터보차저와 2.0리터 옵션을 기본 제공한다. 터레인은 모든 트림에서 FWD의 경우 도시/고속도로/복합 11/12.7/11.9km/L, AWD는 10.6/11.9/11km/L를 보여준다. 

 


7. 현대 투싼
2021 투싼의 기능은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지만, 연료 효율성은 개선됐다. FWD SE의 경우 도시/고속도로/복합 11/14/12.3km/L의 효율을 자랑한다. AWD는 10.2/12.3/11km/L까지 떨어진다. 곧 출시될 1.6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하이브리드 모델은 아직 공식 연비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추정으로는 약 16.1km/L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6. 스바루 포레스터
높은 지상고 덕분에 2021 포레스터는 포장도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완벽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대부분의 소형 SUV와 달리 포레스터는 AWD, 무단변속기(CVT) 및 2.5리터 4기통 엔진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제공한다. 연비는 도시/고속도로/복합 11/14/12.3km/L로 인상적이다. 

 


5. 닛산 로그
로그는 지난 10년간 닛산에 큰 수익을 안겨준 모델이며, 흥미로운 트럭 같은 외관으로 매력을 과시한다. 2021 로그는 S, SV, SL, 플래티넘 트림으로 제공되며, 모두 2.5리터 4기통 엔진과 CVT를 기본 사용한다. FWD S는 도시/고속도로/복합 11.5/14.9/12.7km/L의 연비를 제공한다. AWD의 경우 11/14/12.3km/L의 연비를 보여준다. SV, SL, 플래티넘은 FWD에서 11/14.4/12.3km/L를, AWD에서 10.6/13.6/11.9km/L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4. 렉서스 NX300h
2021 NX300h에는 표준 운전자 보조 기능이 추가됐으며, 더 스포티한 F스포츠 블랙라인 트림을 제공한다. NX300h는 기본과 럭셔리 트림 모두에서 CVT와 2.5리터 4기통 하이브리드를 사용한다. NX300h 하이브리드는 AWD를 기본 제공함에도 도시/고속도로/복합 14/12.7/13.2km/L의 우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3. 혼다 CR-V
다재다능함 외에도 2021 CR-V는 다양한 안전기능을 갖춘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많은 트림을 제공하며 1.5L 비 하이브리드 유닛을 CVT에 연결해 터보차저 엔진을 만들어냈다. 모든 하이브리드는 2.0리터 4기통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 AWD를 기본으로 하며, 하이브리드의 경우 도시/고속도로/복합 17/14.9/16.1km/L의 뛰어난 연비를 제공한다. 기본 CR-V FWD는 도시/고속도로/복합 11.9/14.4/12.7km/L를, AWD는 11.5/13.6/12.3km/L의 연비를 보여준다.  

 


2. 토요타 RAV4
2021 RAV4의 다양한 트림 중에서 프라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XLE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는 2021년형에 새롭게 도입된 업그레이드 트림이다. LE 및  XLE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는 도시/고속도로/복합 17.4/16.1/17km/L의 연비를 자랑하며, 프라임 SE와 XSE는 17/15.3/16.1km/L의 연비를 가졌다. 또한 비 하이브리드 RAV4도 FWD의 경우 12.7km/L, AWD는 12.3km/L의 괜찮은 효율성을 갖췄다. 

 


1. 포드 이스케이프

2021 이스케이프는 포드 최고 사양의 티타늄 모델에 탑재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기본 적용했다. 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도시/고속도로 18.7/15.7km/L의 효율성을 자랑하며, 이는 모든 제품군 중 가장 효율적인 연비에 해당한다. 비 하이브리드의 경우 FWD가 적용된 3기통 1.5리터 터보차저는 도시/고속도로/복합 11.5/14/12.7km/L의 높은 연비를 자랑하며, AWD의 경우 11/13.2/11.9km/L로 합리적인 연비를 보여준다.  더드라이브 / 황수아 기자 auto@thedriv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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