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최고의 크로스오버·SUV 10대

황수아 기자 / 기사작성 : 2021-07-21 16:43:56
  • -
  • +
  • 인쇄

크로스오버와 SUV의 높은 소비자 인기에 힘입어 자동차 제조사들이 다양한 모델들을 쏟아내고 있다.

수많은 모델들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외신 ‘핫카’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최고의 크로스오버 및 SUV 모델 10대를 선정했다.  

 


10. 폭스바겐 티구안
SUV의 클래식으로 꼽히는 티구안은 여전히 훌륭한 공간, 충분한 연비를 제공하는 최고의 자동차다. 26,000달러(약 2985만 원)가 조금 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폭스바겐의 생산 품질과 편안한 승차감, 첨단 기능, 온 가족이 탑승할 수 있는 넓은 좌석을 누릴 수 있다.  

 


9. 포드 이스케이프
이스케이프는 포드의 모델에서 세련된 차량 중 하나다. 다른 차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민첩성을 갖췄고, 그 덕에 목록에 오른 10대 중에서 뛰어난 핸들링을 자랑한다. 여기에 필요한 모든 기술과 넓은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8. 현대 투싼
투싼은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SUV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린다. 24,000달러(약 2755만 원)가 조금 넘는 투싼은 목록에 오른 가장 저렴한 모델 중 하나다. 저렴하지만 차선유지지원, 전방충돌경고 등 다양한 안전기능과 뛰어난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7. 토요타 RAV4
미국에서 크로스오버의 클래식 중 하나는 토요타 RAV4이다. 이 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해 우수한 연비를 찾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선택이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17km/L, 일반 모델의 경우 12.7km/L의 연비를 보여주며, 하이브리드 차량은 300마력을 초과하는 출력으로 목록에서 가장 빠른 SUV 중 하나이기도 하다.  

 


6. 포드 익스플로러
좀 더 모험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익스플로러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뒷좌석을 접은 상태에서 거의 1360리터의 훌륭한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290마력 3.5리터 V6 엔진을 탑재해 오프로드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조용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5. 렉서스 RX350
렉서스의 클래식하고 우아한 인테리어와 편안함, 안전성, 첨단 기술을 원하는 사람에게 RX350은 좋은 선택지다. 렉서스는 디테일과 생산 품질을 이미 증명한 브랜드다. 9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과 듀얼 존 자동실내온도조절 장치는 렉서스의 뛰어난 기능 중 일부이며, 부드러운 승차감과 오프로드 기능도 있다. 

 


4. 지프 체로키
오프로드 성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훌륭한 옵션은 바로 체로키다. 지프는 수십 년간 시장에서 가장 유능한 오프로드 차량을 만들어 왔으며, 체로키는 현대적인 세련미까지 갖췄다. 체로키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사용 가능한 트림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목적에 맞게 차량을 맞춤화할 수 있다.  

 


3. 폭스바겐 티록
목록에서 가장 세련된 차량 중 하나인 티록은 평판이 좋은 브랜드, 신뢰할 수 있는 SUV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다. 폭스바겐은 인기 있는 골프와 동일한 플랫폼에서 티록을 제작하며, 최고 수준의 주행감과 핸들링을 자랑한다. 또한 티록은 운전자 중심의 SUV 중 하나로, 넓은 SUV 차체에 스포티한 성능을 제공한다. 

 


2. 포드 브롱코
브롱코는 목록에서 가장 흥미로운 차량 중 하나다. 오프로드 주행을 우선시하지만,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모든 지형에 어울리는 기능을 제공한다. 브롱코는 4도어 및 2도어 등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제공되며, 문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도 가능하다. 8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와 최고의 오프로드 기능의 조합을 이룬다. 

 


1.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랜더는 대부분 기본으로 제공되는 첨단 기술과 잘 구축된 넓은 실내공간이 장점이다. 더 인상적인 점은 최대 8인승까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이랜더는 3열 뒤 396리터의 화물 공간을 가지며, 다양한 안전기능을 기본 제공해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다. 

 

더드라이브 / 황수아 기자 auto@thedrive.co.kr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