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타이어 브랜드 평판 3위 넥센타이어…1위는?

신한수 기자 / 기사작성 : 2021-05-06 10:24:48
  • -
  • +
  • 인쇄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타이어 브랜드 11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으며 브랜드 평판 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 모니터 분석과 한국 브랜드 포럼이 분석한 브랜드 가치 평가도 포함됐다.

분석 결과 타이어 브랜드 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 타이어, 콘티넨탈 타이어, 브리지스톤 타이어, 굳이어 타이어, 던롭 타이어, 맥시스 타이어, 요코하마 타이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금호타이어는 참여지수 391만 7678, 소통지수 91만 5268, 커뮤니티지수 68만 29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1만 5875로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454만 8345와 비교하면 21.27% 상승했다.

2위 한국타이어는 참여지수 379만 5490, 소통지수 86만 1113, 커뮤니티지수 52만 12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만 7873으로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377만 9965와 비교하면 36.98% 상승했다.

3위 넥센타이어는 참여지수 285만 1072, 소통지수 46만 218, 커뮤니티지수 33만 3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만 1600으로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289만 1643과 비교하면 25.94% 상승했다.
 

 

4위 미쉐린타이어는 참여지수 92만 7362, 소통지수 95만 6497, 커뮤니티지수 76만 1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만 5469로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229만 9214와 비교하면 15.06% 상승했다.

5위 피렐리 타이어는 참여지수 25만 7106 소통지수 69만 214, 커뮤니티지수 54만 6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만 3388로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128만 7899와 비교하면 15.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타이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26.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4% 상승, 브랜드소통 41.90% 상승, 브랜드확산 41.37%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신한수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