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브랜드 평판 1위 현대모비스…5위는?

신한수 기자 / 기사작성 : 2021-06-09 09:57:30
  • -
  • +
  • 인쇄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기업 104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 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 가치 활동으로 측정된다.

분석 결과 자동차 부품 브랜드 평판 순위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만도, 현대위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모비스는 참여지수 36만 3522, 미디어지수 149만 6486, 소통지수 70만 2086, 커뮤니티지수 94만 4463, 시장지수 369만 5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만 2335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3.36% 하락했다.

2위 한온시스템은 참여지수 17만 1119, 미디어지수 58만 8576, 소통지수 30만 3888, 커뮤니티지수 33만 8608, 시장지수 126만 1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만 3282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66.89% 상승했다.

3위 만도는 참여지수 24만 3875, 미디어지수 52만 7038, 소통지수 60만 4578, 커뮤니티지수 61만 5058, 시장지수 45만 46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만 5198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4.60% 하락했다.

4위 현대위아는 참여지수 20만 9625, 미디어지수 77만 8371, 소통지수 40만 2986, 커뮤니티지수 44만 1230, 시장지수 32만 7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만 134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30.63% 상승했다.

5위 금호타이어는 참여지수 18만 3696, 미디어지수 69만 6427, 소통지수 37만 5424, 커뮤니티지수 54만 3826, 시장지수 24만 5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만 4934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45.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부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5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41.92% 상승했다. 브랜드 소비 5.98% 하락, 브랜드 이슈 94.61% 상승, 브랜드 소통 13.07% 상승, 브랜드 확산 110.21% 상승, 브랜드 시장 6.11%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신한수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