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부품 브랜드 평판 1위 현대모비스… 3위는?

신한수 기자 / 기사작성 : 2021-04-09 09:48:05
  • -
  • +
  • 인쇄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09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분석 결과 자동차 부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모비스, 만도, 금호타이어, 한온시스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모비스는 참여지수 41만 3897, 미디어지수 243만 9035, 소통지수 66만 2713, 커뮤니티지수 52만 4654, 시장지수 404만 5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만 558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666만 8175)와 비교하면 21.26% 상승했다.

2위 만도는 참여지수 40만 9059, 미디어지수 104만 6678, 소통지수 76만 9091, 커뮤니티지수 156만 6358, 시장지수 42만 5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만 633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215만 7366)과 비교하면 95.44% 상승했다.

3위 금호타이어는 참여지수 8만 8107, 미디어지수 90만 2471, 소통지수 75만 6246, 커뮤니티지수 22만 7488, 시장지수 14만 7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만 22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86만 9333)과 비교하면 144.12% 상승했다.

4위 한온시스템은 참여지수 27만 2771, 미디어지수 18만 1499, 소통지수 14만 7840, 커뮤니티지수 15만 1198, 시장지수 133만 3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만 729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183만 8577)과 비교하면 13.53% 상승했다.

5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참여지수 2만 6942, 미디어지수 27만 166, 소통지수 45만 4307, 커뮤니티지수 26만 4631, 시장지수 82만 63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만 241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106만 1937)과 비교하면 73.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9.76% 증가했다. 브랜드 소비 23.78% 하락, 브랜드 이슈 60.87% 상승, 브랜드 소통 24.16% 상승, 브랜드확산 94.36% 상승, 브랜드 시장 4.38%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신한수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