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프리미엄 SUV ‘더 뉴 GLE’ 출시… 9030만원~

수민 신 기자 / 기사작성 : 2019-09-03 16:36:17
  • -
  • +
  • 인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완전히 새로워진 내외관 디자인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SUV GLE를 공식 출시했다. 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하고 최신 기술의 48 볼트 전기 시스템 EQ boost가 탑재했다.

더 뉴 GLE의 디자인은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른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큰 플러시-피티드 휠로 이루어졌다.

전면부 디자인은 팔각형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2개의 파워돔을 갖춘 크롬 도금의 언더가드 및 보닛이 SUV로서 강인함을 드러낸다. 측면 디자인은 더 뉴 GLE 특유의 넓은 C-필러로 안정감을 주며, 후면의 C-필러에서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파워풀한 근육형 숄더 라인을 지녔다.


더 뉴 GLE 450 4MATIC에 탑재된 멀티빔 헤드램프는 차량의 디자인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높였다.

이와 함께 넓어진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대시보드 아래에는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콕핏이 적용됐다. 두 개의 12.3인치(31.2cm)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컨트롤 시스템과 뛰어난 그래픽을 지녔다. 대시보드 트림은 도어 패널까지 이어지며 운전석과 조수석 도어의 트림까지 확장된다. 64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 개인의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실내 조명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GLE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 개인별 맞춤 설정, 터치스크린, 센터 콘솔의 터치 패드, 스티어링 휠의 터치 컨트롤 버튼을 포함하는 통합 터치-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GLE 450 4MATIC 가솔린 모델과 GLE 300d 4MATIC 디젤 모델을 먼저 선보인다.

더 뉴 GLE 450 4MATIC에는 3.0 리터 트윈-터보 차저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367 마력과 최대 토크 51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더불어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진다. EQ 부스트의 핵심기술로 꼽히는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는 모터와 발전기를 하나의 모듈로 결합해 전류가 모터와 발전기를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인 OM654 엔진이 적용된 더 뉴 GLE 300 d 4MATIC 모델은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차세대 4기통 디젤 엔진은 기존 엔진 대비 배기량은 줄어든 반면 출력은 크게 향상되었고, 컴팩트한 경량 디자인과 최소의 마찰 손실로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한다. 진동 및 정숙성 면에서도 크게 향상되어 기존 4기통 디젤 엔진의 한계를 넘어 가솔린 엔진과 흡사한 수준에 도달했다.

GLE 300 d 4MATIC 과 GLE 450 4MATIC 모델에는 모두 9G-TRONIC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 1단에서 9단까지의 부드러운 기어 변속으로 엔진의 회전 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높은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달성함과 동시에 우수한 승차감과 편안한 주행을 제공한다.

더 뉴 GLE 300 d 4MATIC과 더 뉴 GLE 450 4MATIC 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9030만원, 1억 1050만원이다.

신수민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