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3’, 사전계약 실시 하루 만에 1만 대 돌파

수민 신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0 14:3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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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3가 공식 발표한지 하루만에 온라인 사전계약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지난 8일(독일 시간 기준), ID. 패밀리의 첫 번째 모델의 이름인 ID.3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 (Jürgen Stackmann)은 “ID.3는 앞으로 폭스바겐의 볼륨 모델로서 판매량을 견인할 모델임에 동시에 미래 브랜드 e-모빌리티 전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델 이름의 숫자 ‘3’은 ID.3의 더 크거나 작은 세그먼트로의 확장 가능성을 나타낸다. 이를 통해 폭스바겐 브랜드는 2025년까지 20개 이상의 순수 전기 구동 모델과 연간 100만 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량을 갖출 것이라 밝혔다.

ID. 패밀리의 모든 모델 제품군은 폭스바겐 브랜드 포트폴리오에서 새로운 독립적인 제품군을 나타내는 ID.라는 이름을 포함할 것이다. ID.3 출시 이후, 컨셉카 형태로 공개되었던 ID. 크로즈, ID. 비전 그리고 ID. 룸즈의 출시도 향후에 이루어질 것이며, 해당 모델들의 이름에도 ID.3처럼 모델 넘버가 포함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지난 8일(독일 시간 기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유럽 지역에서의 ID.3 스페셜 에디션 사전계약을 최초로 시작했으며, 개시 만 하루 만에 계약 대수 1만 대를 돌파했다.

한편, 이번 ID.3 스페셜 에디션에는 사전 계약자만을 위한 고급 사양 및 고성능 장비들이 탑재되었으며, 3만 대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ID.3 스페셜 에디션은 추후 출시될 ID.3 시리즈의 3가지 배터리 옵션(배터리 옵션에 따라 330 ~ 550 km까지 주행 가능) 중 가장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간 단계의 배터리 옵션을 채택했다. 이 모델의 주행가능거리는 WLTP 기준으로 420km이며, 가격은 독일 가격 기준으로 4만 유로 이하(보조금 미포함 가격)로 책정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ID. 3 스페셜 에디션의 본격 생산은 2019년 말 개시 예정이며, 2020년 중반에 첫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독일 외 주요국가들의 경우, 해당 모델의 사전계약은 9월 개최 예정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직후 개시될 예정이다.

신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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