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카이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종 공개… 가격은?

수민 신 기자 / 기사작성 : 2019-08-13 09:37:20
  • -
  • +
  • 인쇄

 

포르쉐가 총 4종의 신형 카이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인다.

 

신형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는 550마력의 4리터 V8 엔진과 136마력의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에 통합된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680마력을 발휘한다. 공회전 속도 이상에서 최대토크는 91.8kg·m.

 

두 모델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8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95km/h에 이른다. 탁월한 성능뿐 아니라 높은 수준의 효율성까지 갖춘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는 배출가스 없이 최대 40 킬로미터까지 주행할 수 있다. 연비는 유럽 NEDC 기준 3.9-3.7l/100km19.6-18.7kWh/100km.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전기 모터는 V8 엔진과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다. 두 모터는 하이브리드 모듈 내부에 일렉트릭 클러치 액추에이터(ECA)라 불리는 분리 클러치를 통해 연결된다. E-파워(E-Power) 주행 모드에서 전기 모터만으로 최대 135km/h 속도까지 주행 가능하며, 추가적인 파워 부스트를 위해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하이브리드 오토,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트렁크 바닥 아래 설치되며 용량은 14.1kWh. 고전압 배터리는 16 암페어 퓨즈의 400 볼트 연결 사용 시 표준 7.2kW 온보드 AC 차저로 2.4시간 이내에 완충된다. 230볼트, 10암페어의 가정용 충전기로는 완충까지 6시간이 소요된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또는 포르쉐 커넥트 앱(스마트폰 및 애플와치)을 통해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는 기본 사양이 확장됐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리어 액슬 디퍼렌셜 록,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PCCB)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공기역학 디자인의 21인치 경량 알로이 휠을 포함해, 차체 컬러로 확장된 휠 아치,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어댑티브 3 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전형적인 포르쉐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편안함까지 보장한다. 최대 22인치 경량 알로이 휠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또한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ED 헤드라이트와 속도 제한 기능의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카메라 기반의 보행자 보호 및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가 탑재되며, 카이엔 쿠페의 경우에는 리어 뷰 카메라 시스템까지 장착된다. LED 매트릭스 빔 헤드라이트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 감지 카메라가 장착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디지털 코파일럿, 레인 키핑 어시스트, 도로 표지판 인식 기능, 액티브 레인 가이던스, 교차로 지원 및 비상 제동 기능은 옵션으로 제공한다.

 

한편, 포르쉐는 하이브리드 라인의 두 가지 상위 모델 외에도,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독특한 루프와 리어 섹션의 날렵한 라인과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두 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리어 시트 벤치, 그리고 기본 사양의 파노라믹 고정식 글래스 루프와 옵션 사양으로 선택 가능한 카본 루프 등 두 개의 다른 루프 디자인을 지녔다. SUV 쿠페는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3리터 V6 터보 엔진, 두 개의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출시된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는 462마력(PS)의 시스템 출력과 71.4kg·m의 시스템 토크를 발휘하며,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5.1(경량 스포츠 패키지 장착 시 5)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53km/h에 달한다. 유럽 NEDC 기준 평균 연비는 3.2-3.1l/100km(연료) 18.7-18.7 kWh/100km(전기). 순수 전기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43 킬로미터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판매 가격은 각각 91,684유로, 95,968유로부터 시작한다. 신형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는 각각 172,604유로, 176,293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신수민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