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컨슈머인사이트 판매· AS 만족도 1위

수민 신 기자 / 기사작성 : 2018-10-05 09:3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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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2018년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만족도’, 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7월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연례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해당 조사가 시작된 후 17년 연속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영업사원으로부터 제공받는 전문적인 차량 설명 및 응대, 사후관리 등에 대한 고객들의 종합적인 평가 항목이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자동차는 3년 연속 ‘A/S 만족도’ 1위 자리를 지켰다. A/S 만족도는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의 평가 항목으로 지난 17년간 르노삼성차는 총 14회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 및 사고 수리 전문가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는 우수한 영업 인재 육성과 AS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라며,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2022년까지 중점과제인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를 위한 고객만족과 품질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수민 기자 dhn021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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