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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를 ‘국토’와 ‘교통’으로 분리해야
thedrive 2022.01.16
대통령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각종 포퓰리즘 공약들이 쏟아지고 있다. 입증이 덜되거나 실현 가능성이 떨어져 국민의 세금만 남발하는 정책은 표를 의식한 설익은 정책이라 할 수 있다. 대권주자들이 항상 강조하는 분야별 전문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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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핵심 기술은 누가 주도하는가?
thedrive 2022.01.02
무공해차가 모두를 좌우하는 시대가 되고 있다. 이른바 전기차 또는 수소차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장은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를 대체하면서 시장을 리드하기 시작했다. 물론 아직은 내연기관차가 시장의 주도권을 쥐고 있지만, 전기차의 득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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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택시 못 잡는 이유는 따로 있다
thedrive 2021.12.19
택시 대란이 계속되고 있다. 출퇴근이나 심야 시간 때는 아직 택시 잡기가 하늘의 별 따기다. 각종 앱을 통한 프리미엄 택시를 통하지 않으면 택시 잡기가 어려울 정도다. 택시비는 올라가지만 실제로 일선의 택시 기사에게 가는 이익이 없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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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유행할거야…" 뒷바퀴 도는 4륜 조향
관리자 2021.11.14
최근 자동차는 더욱 진보하면서 안전장치와 편의 장치가 극대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목적지까지 이동시켜주는 미래의 이동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다. 예전의 단순한 이동 수단인 자동차의 개념에서 미래의 모빌리티로 진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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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차용 요소수 대란 해결 방법은?
thedrive 2021.11.07
중국발 요소 수출 금지로 발생한 국내 경유차용 요소수 부족은 심각한 문제로 비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의 호주산 석탄 수입 금지가 시작점이다. 석탄을 기반으로 생산하는 암모니아의 생산 부족이 요소의 자국 확보라는 중국의 결정으로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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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일본 자동차 넘어설 절호의 기회다
관리자 2021.10.31
전기차의 흐름이 심상치가 않을 정도로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내연기관차의 수명도 빨리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아직은 연간 글로벌 판매 500만 대 정도로 예상되나 수년 이내에 연간 판매 1,000만 대 이상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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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UAM 등장" 車 사리지고 모빌리티 온다
thedrive 2021.10.17
지난 130여 년 이어져온 자동차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물론 지금도 자동차는 우리 일상에 있고 당분간은 존재할 것이다. 그리고 미래에도 전체는 아니지만, 일부분을 지칭하는 용어로 남아있을 것이다. 여기서 얘기하는 것은 일부분이 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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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절반’ 수출 중고차 왜 이렇게 싸?
thedrive 2021.10.10
국내 내수 중고차 시장은 380만 대를 넘고 있으나, 실질적인 소비자 거래는 약 260만 대 정도이다. 시장 규모는 약 30조 원으로 신차 시장의 1.3배가 넘는 선진형 시장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아직 허위 미끼매물 문제, 허위 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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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사람과 죽을 사람’ 이륜차 이대론 안 된다
thedrive 2021.10.03
현재의 이륜차 운행 상황은 완전한 불모지이다. 잠시 길거리에서 정상적으로 운행하는 이륜차를 본 적이 있는지? 거의 모든 이륜차가 법규 준수는 고사하고 곡예운전하듯 운전을 하는 모습을 보면 아찔하면서도 심각하다고 느껴진다. 실제로 자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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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잘나가는 경형 SUV ‘캐스퍼’ 롱런하려면…
thedrive 2021.09.26
국내 경형 SUV인 캐스퍼의 론칭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올해 말까지 약 17,000대 정도 생산 예정이었으나 온라인 예약에서 20,000대 이상으로 인기를 끌면서 성공적인 시작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내년 예상되는 생산량은 약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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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중고차 진출 협상 결렬, 정부의 선택만 남아
thedrive 2021.09.19
지난 3개월간의 중고차매매산업발전협의회가 마무리를 못하고 최종 결렬됐다. 중고차와 완성차 업계 사이의 협상은 결국 최종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물론 실질적인 협의 모임은 지난 1년간 지속돼 온 사안이어서 기간적으로 충분한 시간이었다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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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로면 자동차 대학은 다 망한다
thedrive 2021.09.11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등 무공해차의 보급이 본격화되면서 관련 생태계도 크게 변하고 있다. 문제는 기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등의 혼재 기간이 크게 줄면서 연착륙이 아닌 경착륙의 가능성이 크게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산업 생태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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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경매, 딜러들의 뻔뻔한 사기 수법
thedrive 2021.07.25
국내 중고차 연간 거래대수는 약 380만 대 정도지만, 실질적인 소비자 거래대수는 약 250~260만 대 수준이다. 거래대금 또한 약 30조 원 시장으로 선진국 대비 적지 않은 규모다. 국내 신차 시장 규모가 약 170~180만 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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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 그 여자가 진짜 사람이 아니라니....
thedrive 2021.07.19
세계여행과 요가, 러닝, 패션, 에코 라이프에 관심 있는 22살 여성.자유분방하고 사교적인 성격.딱 그런 여자였다.요즘 어떤 보험회사 TV 광고에 나와 격렬하게, 또는 섹시하게 숲속, 도심, 지하철을 오가며 춤을 추는 여인. 그 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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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우회전 교통사고 이렇게 하면 피할 수 있다
thedrive 2021.07.03
최근 국내의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많이 줄었다고 할 수 있다.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항상 4000명을 기록하다가 최근 3년간 3000명대로 내려왔고, 작년 3100여 명까지 떨어져 상당한 의미가 있는 상황이라 하겠다. 올해는 드디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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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도 급발진? 사실은 가장 두려운 문제
thedrive 2021.06.21
최근 자동차 급발진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물론 기존 내연기관차에 대한 급발진 문제는 다시 계속 진행 중이지만, 최근 추가된 전기차에 대한 급발진 문제까지 부각되고 있다. 우리는 얼마 전 코나 전기 택시가 약 1.5Km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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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로는 국내에 ‘현대차기아+수입차’만 남을 것
thedrive 2021.05.16
국내 신차 시장은 연간 약 170~180만 대 수준이다. 해외 선진국 대비 그리 큰 시장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다 보니 국내에서 입증된 모델은 해외 시장에서 성공한다는 공식이 있을 정도다. 그만큼 국내 시장은 테스트 배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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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서운 '전동 킥보드' 사고, 근본적인 해결책은?
thedrive 2021.05.08
오는 13일 전동 킥보드 관련 법이 예전의 원동기장치 자전거 관련 법으로 다시 탈바꿈했다. 지난 수년간 지속적으로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전동 킥보드 문제는 아직도 미궁에서 헤매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작년 6월 이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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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속도 3050' 무엇이 문제인가?
thedrive 2021.04.24
지난 17일부터 안전속도 3050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도심 간선도로는 시속 50Km 미만, 이면 도로는 30Km 미만으로 자동차를 운행하는 것이 골자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시행되자마자 불만이 곳곳에서 쏟아지고 있다. 뻥 뚫린 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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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중국 진출, 성공할 수 있는가?
thedrive 2021.04.17
중국 자동차 시장은 연간 약 2500만 대 수준이다. 전 세계 시장이 연간 9000만 대 내외인 것을 보면 중국 시장이 얼마나 큰 시장인지를 알 수 있다. 그래서 모든 글로벌 자동차 제작사들이 중국 시장에 몰두하는 이유라 할 수 있다 ...